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3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1위는 뉴진스의 민지, 2위는 블랙핑크의 지수, 3위는 뉴진스의 하니로 나타났습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에는 2023년 8월 17일부터 2023년 9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관련 빅데이터 98,276,176개를 활용하여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통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도출하였습니다.
이로써 소비자들의 행동과 관심을 반영한 브랜드평판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지난 8월과 비교하여 24.3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온라인 활동이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생성된 지표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통해 긍정적 또는 부정적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관심 및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에는 브랜드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브랜드 가치평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
브랜드평판지수와 관련된 각 걸그룹 멤버의 상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위, 뉴진스 민지의 브랜드평판지수는 4,773,341으로, 지난 8월 대비 41.55% 하락했습니다.
2위, 블랙핑크 지수의 브랜드평판지수는 4,385,506으로, 지난 8월 대비 24.17% 하락했습니다.
3위, 뉴진스 하니의 브랜드평판지수는 4,188,577으로, 지난 8월 대비 44.45% 하락했습니다.
4위, 뉴진스 해린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617,382으로, 지난 8월 대비 43.65% 하락했습니다.
5위, 트와이스 지효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266,227으로, 지난 8월 대비 180.06% 상승했습니다.
2023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통해, 뉴진스 민지 브랜드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부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 8월에 비해 브랜드 빅데이터가 129,868,626개에서 24.3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부적인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브랜드소비가 21.29% 하락, 브랜드이슈가 32.20% 하락, 브랜드소통이 25.20% 하락, 브랜드확산이 21.2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에 대한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링크분석 결과, '청순하다, 아름답다, 반짝이다'와 같은 특징이 높게 나타났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대학축제, 팝업스토어'와 같은 키워드가 높게 분석되었습니다.
또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85.20%로 분석되었습니다.
이에 더하여 세부 분석을 통해 브랜드소비가 24.10% 하락, 브랜드이슈가 53.19% 하락, 브랜드소통이 32.79% 하락, 브랜드확산이 49.1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유정역 경춘선 시간표 정보 (0) | 2023.09.20 |
---|---|
남춘천역 경춘선 시간표 정보 (0) | 2023.09.20 |
춘천역 경춘선 시간표 정보 (0) | 2023.09.19 |
도미노피자 할인 50% 추천 (0) | 2023.09.19 |
스타벅스 할인 방법 및 이벤트 활용하기 (1) | 2023.09.18 |